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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학년도 수능 응시수수료 환불 신청 안내
작성자
김시연
등록일
Nov 16, 2022
조회수
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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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메인 홈페이지 > 알림사항 > 공지사항
첨부파일
2023학년도 수능 응시수수료 환불 신청 안내.pdf 파일 다운받기(크기 : 174KB)2023학년도 수능 응시수수료 환불 신청 안내.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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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환불 대상자

천재지변질병수시모집 최종합격군입대사망 중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로 시험 당일 한 영역(과목)에도 응시하지 못한 자

※ 한 영역(과목)이라도 답안지를 제출한 경우(백지 답안지 포함) 신청 불가


2. 환불 신청 기간2022. 11. 21.() ~ 11. 25.() 09:00~17:00 <5일간>


3. 환불 신청 장소: 응시원서를 접수한 곳


4. 환불 기준: 납부한 응시수수료의 60%

선택 영역 수

4개 영역 이하

5개 영역

6개 영역

응시수수료()

37,000

42,000

47,000

환 불 액()

22,200

25,200

28,200


5. 제출서류
① 환불신청서 1부 (원서접수처에 비치), 양식 [첨부파일] 참조

증빙서류 1부

③ 신분증 (본인 확인용)

※ 직계가족에 한하여 대리 신청이 가능하며, 대리인이 신청 시
  대리인과 수험생의 신분증 및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 제출 필요

※ 다만, 직계가족이 모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관련 격리 대상이 된 경우 등 대리 신청이 아예 불가능한 경우에 격리 수험생은 대리신청자가 직계 가족이 아니더라도 대리신청자와 수험생과의 관계 등을 확인한 후 신청 가능하며, 대리인과 수험생의 신분증 및 수험생과의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외 격리통지서 등 제출이 필요함.

(예시) 관련 공무원 또는 담임 선생님 등 직계가족이 아닌 자가 본인 확인하고 대리 접수자와 지원자와의 관계를 입증하는 서류를 제출하면 허용 가능

이 경우에도 환불 계좌는 인 또는 직계가족 명의의 계좌번호만 가능.


6. 증빙서류 

천재지변: 없음

※ 관련 사실 및 제반 상황 등을 근거로 시도교육청에서 자체 판단하여 결정

② 질병: 진단서, 소견서, 처방전 등

2022. 8. 18.() 이후 발급된 서류로서 내용상 발병일자가 2022. 11. 17.() 이전인 경우에 한함.

③ 수시모집 최종합격: 수시모집 합격통지서(증명서)

합격일자가 2022. 8. 18.(목)~시험일 전일인 경우에 한함.

합격통지서(증명서) 수시모집(전형) 최종 합격 등 문구 기재 여부 확인

④ 군입대: 군복무확인서(증명서) 등

서류 내용상 입대일자가 2022. 8. 18.()~11. 17.() 기간 중에 한함.

※ 원칙적으로 군복무확인서만 제출하여야하나, 군복무 중인 현역병(또는 상근예비역)의 기본군사훈련 기간인 경우 또는 병역법 제55조(보충역, 전시근로역 등)에 의한 군사교육소집 기간인 경우 등은 병적증명서로 대체 가능

⑤ 사망: 사망진단서, 사망확인서 등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확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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