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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는 줄이고 건강은 지키는 8가지 실천 방법
작성자
양은정
등록일
Dec 15, 2020
조회수
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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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모두는 미세먼지 피해자이자 해결사!
미세먼지는 줄이고 건강은 지키는 8가지 실천 방법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란?
평시보다 미세먼지가 악화되는 매년 12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을 줄이기 위해 평시보다 강화된 배출 저감 및 관리 조치를 시행하는 제도임.

01. 가까운 거리는 걷고, 친환경 운전 습관 지키기!
02. 폐기물 배출을 줄여 소각량 줄이기!
03. 겨울철 적정 실내온도를 유지하고 낭비되는 대기전력 줄이기!(18도~20도)
04. 불법소각, 배출은 바로 신고하기!
환경오염 신고, 128
05. 미세먼지가 나쁜 날에도 10분씩 하루 3번, 조리 후에는 30분 이상 환기 필수!
06. 공기청정기나 환기시스템의 필터는 미리 점검!
07. 외출 후에는 손씻기, 세수하기, 양치질하기!
08. 미세먼지 매우 나쁜 날에는 격렬한 운동 피하기!

제2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2020.12~2021.03)
'미세먼지 대응 실천에 함께 해주실거죠?'

수송
· 5등급 차량 수도권 운행제한
· 선박 저속운항 프로그램 활성화
발전
· 석탄화력발전 가동중단
· 에너지 수요관리 강화
산업
· 사업장 불법 배출 집중 감시
· 대형사업장 자발적 감축 협약
생활
· 영농 폐기물 집중 수거기간 운영
· 영농 잔재물 지자체 책임처리제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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